안녕하세요 프로모트입니다 :) 오늘은 BM, 브랜드 관리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드 관리자란?
브랜드 관리자는 자신의 영역에 속하는 제품, 서비스 및 제품군이 현재 및 잠재 고객과 공명하도록 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 관리자들은 지속적으로 마케팅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예의주시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고객들과 고위 경영진들을 만나고, 주니어 마케터 팀을 감독합니다.
마케팅 관리자 또는 CMO 아래에서 근무하는 브랜드 관리자는 특정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이니셔티브 및 활동을 개발, 구현 및 실행하는 포인트 담당자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와 활동에는 캠페인(인쇄, 웹, 소셜 미디어, 방송 등), 이벤트, 기업 책임 프로그램 및 후원이 포함됩니다.
브랜드 관리자 필수 기술 리스트는?
- 비즈니스 지식
- 멀티태스킹 기능
- 탁월한 서면 및 구두 의사소통 능력
- 강력한 연구 및 분석 기술
- CRM 소프트웨어로 편안함
- 회사의 현재 제품 및 미래 개념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
- 기꺼이 경청하는 마음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 능력
- 예산 관리 기술 및 숙련도
- 현장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적인 판단과 신중함
- 추세 및 과제를 예측하고 식별하는 분석 기술
- 그래픽 디자인, 웹 디자인, 제작 등의 최신 트렌드, 기술 및 방법론을 숙지
브랜드 관리자 역할 및 책임은?
- P&L 관리 및 개발 및 시장 성장 촉진
- 마케팅 이니셔티브 구현을 통해 기업 또는 개인의 공공 이미지 유지
- 고객 지출 동향을 브랜드화하고 분석하는 비용에 대한 의사 결정
- 영향력 행사자, 언론인 및 미디어 매체와의 관계 구축
- 소셜 미디어 계정을 감독하고 브랜드 일관성 보장
무엇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만드나요?
강력하고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브랜드 이름,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 잘 정의된 대상 고객과 같은 몇 가지 요소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만듭니다. 성공적인 잠재적인 고객들에게 기꺼이 그 브랜드에 대한 소문을 퍼뜨리는 충성스러운 고객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7가지 요소는?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7가지 요소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고, 색상 팔레트, 타이포그래피, 시각 자료, 브랜드 보이스 & 톤, 브랜드 전략(경쟁력 분석), 템플릿
브랜드 매니저 면접 시 주의사항은?
구체적으로 말하세요. 면접관에게 정보를 캐게 하지 마세요. 브랜드 관리자로서 하는 제안이나 주장이 데이터에 의해 뒷받침되어야 하듯이, 구직자로서 하는 이야기는 구체적인 증거와 결과와 함께 전달될 때 더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들은 강력한 스토리텔링에 반응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브랜드 관리자로서, 여러분은 좋은 이야기의 시장성을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간결하고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이 분야에서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침착하고, 친절하고,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지내세요. 브랜드 매니저로서도 세련된 개인 브랜드를 제시해야 하는데, 인터뷰 과정에서 이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보이고 싶은지 생각해 보고 그에 따라 행동하세요. 기억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과정에서 중요한 점을 전달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성공은 여러분의 구체적인 대답보다 더 많은 것에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이 질문에 어떻게 접근하고 어떻게 행동하느냐는 그만큼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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