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무 탐색 모험을 떠나요

Quality Manager(품질관리자)란?

안녕하세요 프로모트입니다. 오늘은 Quality Manager(품질관리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품질 관리자는 회사 내의 모든 제품이 일관된 표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하는 전문가입니다. 그들은 회사의 결과가 어떠해야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품질 관리 테스트를 개발하고 시행하며, 생산의 다양한 단계에서 검사하고 필요한 경우 조치를 취하기 위해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최종 제품을 검사하여 최종 제품이 법적 표준을 준수하고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는지 확인하기에 훌륭한 품질 관리자는 꼼꼼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보는 안목이 있어야 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요구 사항을 완전히 이해하고 잠재 고객 및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경쟁사에 대한 책임감 또한 중요합니다.
목표는 제품과 서비스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보장함으로써 명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품질 관리자의 주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효과적인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개발하기 위한 고객의 요구 및 요구 사항 이해
- 제품 또는 프로세스에 대한 사양 설계 및 검토
- 공급업체를 위한 원자재 또는 중간 제품의 요구사항 설정 및 준수 여부 모니터링

요구되는 사항 및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품질 관리자로서의 입증된 경험
- 세부 사항에 대한 예리한 안목과 결과 중심 접근 방식
- 뛰어난 의사소통 능력
- 뛰어난 조직력 및 리더십 기술
- MS 오피스 활용 능력
- 품질관리 절차 및 관련 법적 기준에 대한 심층적 이해
- 우수한 수학 능력과 데이터 분석/통계 방법에 대한 실무 지식

품질 관리자는 검사, 테스트 및 평가 방법을 구현하고 실행하여 제품이 회사 표준에 근접하게 부합하도록 보장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들은 세부적으로 분석되는 검사나 생산라인 청결 등 다른 측면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보고서를 작성한다. 또한 마감 시간에 맞춰 작업하는 동시에 업계 요구 사항 내에서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훌륭한 품질 관리자는 세부 사항에 대한 안목이 있고 제품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하는 모든 일에 철저하고, 필요할 때 언제든지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그들은 일이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좋은 리더십을 제공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1:1 맞춤 취업, 프로모트

1:1 맞춤 취업 프로모트가 모든 과정을 함께 합니다.

www.promot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