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 면접 꿀팁

합격하는 면접을 위한 비언어적 표현 팁 5가지

면접 당일, 긴장된 나머지 손과 이마에서 식은땀이 납니다. 면접실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모든 스포트라이트가 나에게 집중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매서운 관심에 익숙한 사람은 거의 없지만 그래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을 때 좋은 인상을 줘야 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1. 첫인상이 중요하다

채용 관리자와 그 자리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첫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하지만 면접은 건물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시작됩니다. 모든 사람을 정중하게 대하고 안내원, 조수 및 길을 건너는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 자신감을 유지하세요. (자신감이 없다고 해도요!).

2. 평소 일상처럼!

중요한 날을 위해 새 옷을 고르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어요. 새 신발, 새 양복, 새 넥타이 등등.. 하지만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꼭 문제는 인터뷰 중간, 중요해야 할 순간에 발생합니다. 어딘가 가렵기 시작하거나 극도로 불편해집니다. 옷이 불편해서 자리에서 이리저리 움직이는 것은 특히 면접에서 집중력을 앗아가는 경우 좋지 않은 인상을 줍니다. 꼭 새 옷을 입기보다 나와 잘 맞고 편안한 옷과 분위기가 잘 어우러지는 복장을 선택하세요.

3. 아이컨택은 필수

아마 이 말은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눈을 맞추는 것은 자신감을 나타내며 내가 당신에게 집중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지속적인 눈맞춤은 면접관이 당신을 기억하고 당신이 문 밖으로 나갈 때까지 긍정적인 인상을 줄 가능성을 높입니다. 이렇게 눈맞춤은 굉장히 중요하지만, 가끔은 눈을 마주치지 않아야 할 때도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눈앞에 있는 이력서를 보세요. 뚫어져라 쳐다보는 눈맞춤은 오히려 상대방을 불편하게 할 지도 모릅니다. 대답을 할 때는 모든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되, 적절히 끊어줘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4. 자세도 중요하다

자세는 내가 주변 사람에게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 지 잠재 의식적인 단서를 제공합니다. 등을 곧게 펴고 어깨를 펴고 앉아 있는 사람은 자신감이 넘치고 참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의자에 구부정하게 앉으면 너무 편안해 보입니다. 의자와 여러분 사이의 90도 각도를 유지하면 작업에 집중하기 좋고 여유로운 환경에서 면접관에게 더 나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5. 프로모트의 면접 도움 받기

다가오는 면접이 걱정되신다면 프로모트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프로모트는 모든 취준생에게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직무 상담, 기업 추천, 면접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하고 취업 과정을 3개월 단축해보세요!

https://www.promot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