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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Metaverse)란?

취업길잡이 2022. 10. 14. 15:18

요즘 취업시장에서 핫한 주제죠.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메타버스"는 실제로 특정 유형의 기술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광범위한(그리고 종종 추측적인) 변화를 의미합니다.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대해 언급할 때 언급하는 기술에는 가상 현실(놀지 않아도 계속 존재하는 가상 세계)뿐만 아니라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의 측면을 결합한 증강 현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공간에 VR이나 AR을 통해 독점적으로 액세스할 필요는 없습니다. 게임 콘솔, PC, 심지어 전화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포트나이트의 측면과 같은 가상 세계는 스스로를 "메타버스"라고 지칭하기 시작했습니다.

메타버스 시류에 편승한 많은 회사들은 사용자들이 상품을 만들고 사고 팔 수 있는 일종의 새로운 디지털 경제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보다 이상적인 비전에서는 옷이나 자동차와 같은 가상 아이템을 한 플랫폼에서 다른 플랫폼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상호 운용이 가능합니다. 비록 이것이 말보다 어렵지만요. 일부 지지자들은 NFT와 같은 신기술이 휴대용 디지털 자산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이는 단순히 사실이 아니며, 한 비디오 게임이나 가상 세계에서 다른 세계로 아이템을 가져오는 것은 어느 회사도 해결할 수 없는 매우 복잡한 작업입니다.

그렇다면, 메타버스는 왜 홀로그램을 포함할까요?
인터넷이 처음 등장했을 때, 그것은 컴퓨터들이 먼 거리에서 서로 대화하게 하는 능력이나 한 웹 페이지에서 다른 웹 페이지로 하이퍼링크를 하는 능력 같은 일련의 기술 혁신으로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특징은 웹 사이트, 앱, 소셜 네트워크 및 이러한 핵심 요소에 의존하는 다른 모든 것과 같은 우리가 인터넷을 알고 있는 추상적인 구조를 만드는 데 사용된 구성 요소였습니다. 엄격하게 인터넷의 일부는 아니지만 디스플레이, 키보드, 마우스 및 터치 스크린과 같이 작동하기 위해 여전히 필요한 인터페이스 혁신의 수렴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메타버스를 사용하면 서버의 단일 인스턴스에서 수백 명을 호스팅할 수 있는 기능(이상적인 메타버스 예측은 이것이 한 번에 수천 명 또는 심지어 수백만 명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가정하지만 이는 지나치게 낙관적일 수 있음)이나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구별할 수 있는 모션 추적 도구와 같은 새로운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그들의 손이 어디에 있는지 찾거나. 이 새로운 기술들은 매우 흥미로울 수 있고 미래지향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만 극복이 불가능할 수도 있는 한계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나 메타와 같은 기술 회사들이 미래에 대한 그들의 비전에 대한 허구화된 비디오를 보여줄 때, 그들은 종종 사람들이 메타버스와 어떻게 상호작용할지를 얼버무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VR 헤드셋은 여전히 매우 투박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들을 너무 오래 착용하면 멀미나 신체적 고통을 경험합니다. 증강 현실 안경은 사람들이 어떻게 거대한 멍청이처럼 보이지 않고 공공장소에서 안경을 쓸 수 있는지 알아내는 중요한 문제 외에도 비슷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리고 VR의 접근성 문제도 있는데, 현재 많은 회사들이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습니다. 따라서 메타버스 관련 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한다면, 신중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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